바우길 6코스 '굴산사 가는 길'은 총 16km의 코스로 강릉 구도심을 제대로 걸어볼 수 있는 길이다. 예부터 동대문 밖 강릉이라고 할 만큼 살기 좋은 강릉의 삶과 문화와 예술을 한 번에 느껴볼 수 있는 코스이다. 강릉의 중심가 대도호부관아를 중심으로 한 명주동 일대에는 작은 공연장단과 개성 강한 커피숍들이 많아 공연과 함께 커피 도시 강릉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관광가이드
출발지인 남항진 바다에서는 그 아래 비행장 활주로가 깔려 있어 곧바로 남쪽으로 나갈 수 없다. 그래서 남항진 바다에서 강릉 시내의 중앙시장으로 들어와 재래시장 풍경을 구경하고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 장구경을 마친 다음 강릉객사문과 옛날 관아를 거쳐 장현저수지라는 아름다운 호숫길을 따라 신라 시대 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절 굴산사가 있었던 학산마을로 향해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가장 큰 높이 4.9m의 당간지주를 만나볼 수 있다.
관광팁
매월 세 번째 주 토요일에는 명주동 골목과 대도호부 관아에서 프리마켓이 열린다. 다양한 먹을거리부터 장식품까지 없는 것이 없어 시간이 맞는다면 들러보는 것도 좋다. 새해 1월 1일 모신봉에서는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마을 사람들이 떡국을 준비해주니 바우길과 함께 해맞이를 즐기기에 좋다. 남항진 공용화장실, 중앙시장 공용화장실, 단오문화관 등에서 화장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연관태그
이용안내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남항진동 남항진해변
문의
033-645-0990, 033-646-0222
휴무일
없음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없음
시설이용료
없음
주차시설
없음
장애인편의
없음
기타사항
없음
지도 및 주변볼거리 (~2Km)
※ 길찾기 서비스는 출발지/도착지의 상호가 구글맵에 등재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