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정동진레일바이크’는 강원특별자치도 여행의 백미로 손꼽히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정동진역을 출발해 전 구간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운행되며 커플 또는 가족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관광가이드
‘정동진레일바이크’ 요금을 내면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관광객’, ‘강릉시민’, ‘23사단 군인 장병’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단, 할인된 요금으로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려면 현장 매표소에서 표를 끊어야 한다. ‘정동진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으로 나누어져 있다. 또한, ‘레일바이크’와 이외의 강릉의 주변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가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박물관’을 관람하고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다.
관광팁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전동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약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페달을 빨리 밟으면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빨리 달리고 싶은 사람은 뒷좌석에 앉기를 추천한다.‘2인승’은 연인 또는 친한 친구와 함께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좌석이 모두 발로 밟는 ‘페달식’으로 되어있다. ‘4인승’ 레일바이크는 가족 또는 단체로 온 친구들과 타기에 적당하다.‘4인승’은 ‘2인승’과는 다르게 앞좌석은 손을 이용하며 페달을 돌려야 하며 뒷좌석은 발을 이용하여 페달을 돌리게 되어 있다.